2016 Busan Art Book Fair

제1회 FROM THE MAKERS


프롬더메이커즈(FROM THE MAKERS)는 독립출판을 주제로 부산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책 시장입니다. 전국에서 발행되는 다양한 독립출판물을 창작자(제작자/작가)가 직접 판매, 홍보하며 창작자와 관람객이 만나 책을 매개로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입니다. 다양한 창작자들로부터 나온 ‘개인의 세계’가 담긴 독립출판물들을 통해 독립출판이 존재하는 방식을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독립출판물 이해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독립 출판물을 처음 접하는 분들께도 유익한 시간을 전해드립니다. 정형화된 시스템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독립출판 및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창작자들을 알리고 응원하는 바람 또한 담고 있습니다. 부산에서 처음 열리는 독립출판 페어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장소: 아트소향(부산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55 B1) 051-747-0715

주최: 부산독립출판연구소(BSPL)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부산광역시,부산문화재단

문의: bsindiebook@gmail.com

홈페이지: http://fromthemakers.kr/



전시 – 책과 바다 사이


2016. 7. 7(목) – 7. 10(일), 오후 12시 – 6시

아트소향 내 소전시실, 무료관람


첫 회를 맞는 프롬더메이커즈를 기념하는 전시로 국내에서 수년간 독립출판 활동을 해온 20여팀의 창작팀이 책과 부산, 부산과 바다를 주제로 이미지/사진/텍스트 등 자기만의 방식으로 표현한 작업을 선보입니다.

*전시된 이미지는 엽서로 제작되어 마켓기간동안 한정 판매 됩니다. 


마켓 – 프롬 더 메이커즈


2016. 7. 9(토) – 7. 10(일), 오후 12시 – 7시

아트소향 전관, 무료입장(현금결제 또는 부분 카드결제 가능)


전국의 70여팀의 독립출판 창작팀이 참여하여 자신의 책을 직접 판매, 홍보하는 책 시장입니다. 정형화된 시스템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독립출판 및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창작자들을 알리고 응원하는 바람 또한 담고 있습니다. 







부산에서 열리는 첫 독립출판마켓, 2016 부산아트북페어에 참여합니다.

신간 <THE SUMMER> 04 "빌리 엘리어트"를 포함해 마켓에서만 판매하는 <훈련용 수첩>과 아이슬란드 엽서와 포스터 굿즈를 판매합니다. 특히, 부산에서 열리는 첫 마켓을 응원하는 취지에서 제가 경험한 첫 독립출판 과정을 엮은 무가지를 무료로 배포하며, 품절되었던 <THE SUMMER> 03 "파수꾼" 손상본을 극소량 할인, 판매하는 등  특별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아래 참고)

한편 7월 7일부터 주말까지 갤러리에서는 1회 프롬더메이커즈를 기념하는 전시 '책과 바다 사이'에도 참여했습니다. 부산 근처에 계신다면 주말에 전시와 마켓도 구경하러 오시고 프로그램도 즐기시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저는 28번 부스에 있습니다. 오셔서 인사 나누고 책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좋겠습니다.



이벤트 1. 품절된 <THE SUMMER> 03 "파수꾼"편, 표지의 약간 손상으로 가지고 있던 재고 극소량을 할인, 판매 (토/일 각 5권 한정)


이벤트 2. 첫 독립출판물 <ICELAND TRAVEL>을 제작하며 기록한 경험을 엮은 무가지 <나는 어떻게 독립출판으로 세 권의 책을 만들고도 망하지 않았는가: 안 만들었다면 밥을 먹어도 한끼를 더 먹고 옷을 사도 한 벌을 더 샀을 <ICELAND TRAVEL> 독립출판기>를 무료배포 (A3, 토/일 각 일정수량)


이벤트 3. <THE SUMMER> 04 "빌리 엘리어트"편 구매시 50p 마지막 수량을 증정 (선착순 16권 한정. 현재 서점 입고분과 BABF 수량 소진시 50p 부록은 종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