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화제를 불러일으키다가 사라진 많은 뉴스의 주인공들이 어떻게 되었을까, 하는 생각을 종종 하곤 합니다. 며칠전에는 갑자기, 정말 갑자기, United Airline 사건(링크)의 주인공인 Dave Carroll는 어떻게 되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튜브를 검색하고 구글링을 하다가, 그가 United Airline 을 상대로 3곡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리겠다는 약속을 지켜나가고 있었고 그들의 목소리가 끼친 영향에 대한 동명의 책도 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책 정보 링크) 상대에게 고약한 비난을 퍼붓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할 수 있는 즐거운 방법으로 목소리를 내는 것이 멋질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에서 드러나는 그의 무심한 소시민 스타일의 유머가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노래가 좋아! 그래서 무한반복하고 있는 United Breaks Guitars 3부작중에 2번째 곡입니다. 이런 로우파이 느낌의, 사람들과 함께 뚝딱뚝딱 만든 듯한 뮤직비디오도 재밌습니다.




ps. 다른 노래와 뮤직비디오도 좋습니다! United Breaks Guitars song1United Breaks Guitars song3 

그리고 새로나온 책을 프로모션하기위해 만든 노래 I've Got a Book Comin'Out 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