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처 및 입고 안내

공지사항 2016.04.06 20:17

[입고처 안내]


고정 입고처가 있으나, 근래에는 책의 특성에 맞추어 서점마다 입고되는 책이 다르기도 합니다.

블로그 "출간한" 폴더 아래 개별 책 정보에서 입고처를 확인해주세요.




[입고문의 안내] (2017년 7월 현재)

 

입고문의는 메일 worldofddanjit@gmail.com 으로 부탁드립니다. (SNS 메세지로 보내실 경우 누락될 수 있어 메일을 선호합니다.)


+

[딴짓의 세상]은, 그리고 [딴짓의 세상]에서 만드는 책은 '가능한 많은 서점에 입고, 노출한다' 보다는 '제작자 혹은 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서점과 함께한다'는 방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1인 스튜디오로 관리할 수 있는 에너지에 한계가 있었던 데다가 만드는 책이 넓게 퍼져나갈 성격의 것이 아니라고 생각해왔기 때문입니다.


이런 생각은 해를 거듭하면서, 특히 2017년 출판사 등록을 하고 규모가 큰 책을 만들면서 조금씩 달라지고 있는데요. <THE SUMMER> 같은 500부 내외의 작은 책의 경우에는 해당 책과 어울리는 한정된 서점에서 오랜 기간 소개되길 바라는 반면 <녹색 광선> 같은 책은 가능한 넓은 독자층과 만나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입고처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서점의 활동을 지켜봐왔던 곳이라면, [딴짓의 세상]에서 만든 각 책이 어울릴 것 같다는 판단이 들 경우 먼저 입고요청 메일을 드리고 있습니다. 반대로 제가 몰랐던 공간에서 먼저 입고를 문의하실 경우에는, 해당 서점의 성격이나 취급하는 책의 카테고리를 살펴본 후 거래 여부를 판단하고 있습니다.


책마다 입고 조건이 다르고 공간에 따라서 입고 조건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서점에서 제안주시는 입고 방식을 따르는 책도 있고 다른 방식을 (역으로) 제안드리는 책도 있습니다. 서점의 성격에 따라 입고 조건을 조절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어떤 책을 다루는 공간이며, 어떤 책을 입고하길 원하시는지, 그리고 통상의 입고 방식을 담아 메일 주시면 입고와 관련해 빠르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점에 대한 어떠한 정보, 계획 없이 입고를 요청하는 문의가 종종 있는데, 입고처에 대해 판단할 수 있는 지점이 없기 때문에 입고 여부를 결정하기 어렵습니다. 답변을 드리지 않는 메일은 대체로 공간에 대한 정보가 너무 부족해 입고여부를 결정하기 어려운 경우입니다.)




[문의]


그밖의 문의사항은 아래 메일로 주세요.

worldofddanjit@gmail.com



신고